티스토리 뷰


하나의 그림에는 그림을 그린 화가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내면의 고뇌, 고통 등 화가가 겪고 있는 삶의 단편들이 작품으로 승화되어 그림을 보는 이들에게도 그대로 전해진다.그림을 통해 위로를 받게 된 저자는 자신과 같은 사람들에게 위안을 줄 수 있는 명화 에세이 인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책을 쓰면서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자신의 길을 보게 되었다고 한다.책은 명화들을 통해 나 에 대해 알아가고 들여다보는 시간을 제공한다.내가 가진 생각과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 꿈은 무엇인지에 대해 탐구하고 고뇌하게 한다.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화가부터 다소 생소한 화가까지 다양한 명화들과 함께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그림의 형태, 분위기, 색채를 통해 화가의 심리를 알 수 있고 시대상까지도 반영한 작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단순히 그림을 본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배경이야기를 알고 작품을 감상하니 보이지 않던 부분까지 보이게 되었다.작품에 투영된 화가들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이 바로 이런 게 아닐까.화가들의 삶을 이야기하면서 저자의 이야기도 함께 전하기에 서로 닮은 부분들이 공감되고 이해를 이끌어 내서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화가들을 통해 얻었던 지혜와 위로, 그리고 에너지를 독자들에게도 전해주고 싶다는 저자의 바람이 이 책을 읽는 이들에게 닿길 바란다.
나의 긴 여정에 우연히 만난 책이 명화 관련 서적이었다. 화가들의 삶도, 작품에 나타난 색도 너무나 강렬했다. 명화 속에 담긴 화가의 삶을 통해 타인의 삶을 이해하는 시간, 위안과 통찰의 시간이 되었고 이를 통해 내가 깨달았던 것들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

모든 삶이 훌륭하게 보일 필요는 없다. 누군가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낙관적으로 받아들이며 헤쳐 나가는 이가 있는 반면 또 어떤 이는 고통으로 매일 포기하고 절망하며 살아가기도 한다. 나는 이 어디쯤에 서서 비루한 자신을 탓하며 숨으려고만 했던 때가 있었다. 튀고 싶지 않아 어두운 무채색 옷만 입고 다니기도 했고 마음이 우울해져 세상 모든 일에도 슬퍼질 때에는 검정 색만 눈에 들어오던 때가 있었다.

우리는 매일 아침이면 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시작으로 같은 길을 나서기 때문에 그 풍경들이 눈에 익어 있다. 그리고는 익숙해진 풍경에 대해 들여다보지 못하게 되고 색이 퇴색되어 보인다. 매일 입는 옷처럼 의식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래서 우리는 힐링을 원할 때 지금 있는 곳을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 낯선 곳의 여행은 우리가 평소 느끼지 못하던 색과 익숙하지 않은 풍경들과 색들을 통해 자극받게 된다. 이것이 컬러 여행이라 말할 수 있다.


프롤로그

1. 나를 들여다보기
1-1 감정의 덫에 휘둘리지 마라 - 나에게 보내는 편지
1-2 나는 누구인가 - 반 고흐
1-3 걸음 마디마디 단단해질 수 있도록 - 까미유 끌로델
2-1 매너리즘
2-2 경쟁력을 길러야 살아남는다
2-3 붉은 식탁, 앙리 마티스
3-1 늦은 나이에 제2의 인생을 시작하다 - 앙리 루소
3-2 우리는 그림의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3-3 방황은 끝나지 않는다 - 소피아 프린센스
4-1 프리다 칼로
4-2 그래도 괜찮아 - 신사임당
4-3 나는 독립할 수 있다

2. 나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
1-1 뭉크
1-2 진실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가졌는가
1-3 색채 심리
2-1 강세황의 자화상
2-2 사실만을 바라본다 - 쿠르베
2-3 렘브란트의 모델
2-4 내가 누구인지 알아야 앞이 보인다
3-1 하양 인생을 위한 인생
3-2 꿈
3-3 컬러 인생
4-1 단순하게 보기
4-2 피에트 몬드리안
4-3 잭슨 폴록
4-4 나는 원한다

3. 나는 어떤 관계의 사람인가
1-1 파블로 피카소
1-2 파랑이 말해 주는 것
1-3 나의 슬픔의 반은 내가 만들어 낸 것이다
2-1 나는 하고 싶은 거 하며 산다 - 김명국
2-2 결국, 이 모든 것이 나일까?
2-3 괜찮다 괜찮다 괜찮다
3-1 이중 그림, 주세페 아르침볼도
3-2 내가 보는 세상
3-3 무엇에 집중하고 있느냐에 따라 보이는 것도 달라진다
4-1 레오나르도 다빈치
4-2 자신을 창조하라

4. 확신 나는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
1-1 세상 밖으로 나온 작품들 - 대지미술
1-2 커져 버린 내 숟가락 - 올덴버그
1-3 내 인생 안에 갇혀 있는 열정이 이제는 밖으로 행군을 시작하려 한다
1-4 세상의 소리- 노먼 록웰
2-1 아모르파티, 네 운명을 사랑하라
2-2 포기란 없다
2-3 앙드레 브리에
3-1 볼록렌즈로 세상을 바라보다 - 페르난도 보테로
3-2 순응 대 늙음
4-1쿠엔틴 마시스 - 그로테스크한 늙은 부인
4-2 인연 - 아몬드나무
4-3 콜몬들리 자매
4-4 기억 속의 인연
4-5 오랜만의 외출

5. 이상, 상상,나는 무엇을 꿈꾸는가
1-1 마음을 그림으로 말하다 - 르네 마그리트
1-2 무의식 - 살바도르 달리
1-3 내 마음의 온도
2-1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 셀레 그린
2-2 다비드 - 나폴레옹 대관식
2-3 나를 달리 보이게 하는 것들은 진짜일 수도 있고 속임수일 수도 있다
3-1 꿈
3-2 몽유도원도 - 안견
3-3 나를 믿어 주는 사람
3-4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가
4-1 툴루즈 로트렉
4-2 편견 없는 시선
4-2 남들이 가지지 않은 것, 특별한 것은 내 안에 있다

에필로그

 

miscarriage(유산) , rizal(리살) , gundog(사냥개)

기초영어단어토익은 정말 토익단어만 탄탄하게 해놔도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 것 같아요 miscarriage ( 유산 ) to have a miscarriage ( 유산을 하다 )A Japanese study found that there have been more miscarriages of male fetus than female as Japan 39 s temperature changes have become extreme 한 일본 연구는 일본의 온도

oiuurn.tistory.com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지금까지 읽어본 경제분야 책 중 감히 최고라 하겠다.전직 증권가 에널리스트로 하루에 수 백 만원을 벌던 코너 우드먼은 문득 삶에 회의를 느꼈다.사표를 쓰고 새로운 삶을 모색했다.그의 선택은 생판 모르는 나라의 전통 시장에서 거간꾼으로 돈 벌기.모로코에서 직물을 파는 것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영국에서 친환경 목재 팔기그는 여섯 달 동안 영국에서 출발하여 지구를 한 바퀴 도는 여정을 계획한다.키르기스스탄에서 말도 팔아보고 남아공 와인, 중국 옥, 일본에서

hgdjkab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