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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책을 많이 구매하는 편은 아니지만, 매거진B를 알고 굉장히 매력있는 주제를 다룬다고 생각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매거진B를 처음 사서 기대도 많이 했고, 받자마자 비닐을 뜯고 읽었는데 4페이지 가량이 접힌 자국이 크게 있더라구요? 비닐을 제 손으로 벗겼으니 새 책이 맞긴한데, 검수를 할 때 그냥 구겨진 걸 펴서 내보냈다는 것일테니 기분이 좀 그랬습니다. 아직 읽어보고 싶은 브랜드가 많은데 앞으로는 신경 잘 써주셨으면 좋겠네요.

서른한 번째 매거진 는 프랑스의 향기브랜드 딥티크를 이야기한다. 예술가 출신의 세 창립자 이브 쿠에슬랑, 데스먼드 녹스 리트, 크리스티안 고트로가 1961년 시작한 딥티크는 기억을 환기시키는 독창적인 향기와 디자인으로 니치와 럭셔리의 경계를 허문 대표적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향초나 향수가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품은 아닙니다. 그러나 딥티크와 같은 브랜드가 사랑받는 이유를 통해 삶이 갖는 단순한 생존 이상의 의미, 그 실마리를 찾아보시기 바란다.

02 Intro

12 Publisher’s Note

16 Comments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집한 딥티크의 향기로운 순간들

18 Survey
향기 제품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선호도

20 Markets

24 Opinions
향기 제품 마니아 머토 디물라

28 Shops
Reputations
성격이 서로 다른 콘셉트 매장들이 말하는 딥티크

34 Inner Space
Lineup
향초로 시작해 스킨케어까지 확장한 딥티크의 제품 영역
Representations
향초를 해석하는 방식에서 드러나는 브랜드의 특징
Design Language
용기와 라벨 디자인에서 드러나는 브랜드의 지향점

40 Opinions
향초 브랜드 메종데부지 대표 강기태

44 Recollections
딥티크의 향기가 환기하는 특별한 기억과 오브제들

60 Opinions
전 콜레트 뷰티 섹션 디렉터 스테판 졸랭

64 Influences
Niche Startups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부티크 향기 브랜드들

68 Lifestyle
Scent Layering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의 개성을 드러내는 향기 레이어링
???????????
76 B’s Cut
Capturing of Memories
포토그래퍼 마리옹 베린의 포토 에세이

90 Brand Story
예술가 출신의 세 창립자가 만든 작은 패브릭 부티크가 향기 브랜드 아이콘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98 Behind the Design
6개의 키워드로 알아본 딥티크의 디자인 언어

100 Episodes
대표 원료에 얽힌 스토리와 제품화 과정의 에피소드

102 Celebrity’s Notes
딥티크에 관한 셀러브리티들의 코멘트

104 34th Blvd. Saint-Germain
딥티크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기

106 Interviews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 파비엔 모니, 마케팅 디렉터 미리암 바도

110 Figures
전세계향기시장규모와브랜드분포

112 Facts
딥티크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

114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딥티크의 핵심 가치

116 Ou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