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을 아주 재밌게 잘 본 우리 아이 이번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도 만났는데 오 역시 이책도 재밌다고 하네요 스토리버스가 왜 재밌어 하니 바로 얘길하네요. 만화이야기도 재밌고 캐릭터도 귀엽고 하다고. ㅎㅎ   책 도착하자마자 바로 뜯어서 읽는딸 그리재밌을까 ㅎㅎ 요즘 책 읽는 시간이 많이 줄었고 딴짓만 하는딸인데 스토리버스는 바로들고 읽으니 이쁘네요. ㅎㅎ   스토리버스 융합사회1 안전 소년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으로 선정된 도서입니다~   융합사회의 교과연계를 보세요. 과학,체육, 실과 등등 사회과목보다다른것이 더 많이나와있나봐요 ㅎㅎ 운동, 내몸을 위한 배려 라는 글을 보니 엄마가 무척 찔립니다. 흐흐 딸과함께 운동 해야겠어요~ 이렇게 추가적 설명이 만화이야기 끝에 나오니 아이들에게 참고가 많이되네요. ​ 월드뉴스 오 이런 내용 좋아요~ 전세계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에 대한 내용이 참으로 흥미로워요. 아이도 재밌게 읽더라고요^^ 재밌는 만화이야기와 제대로된 정보를 함께 담고있어 아이들이 어려운 내용을 좀더 쉽고 재밌게 읽을수 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애들이 더 좋아하는거 같고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사회어려운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의 책이면서 스팀융합도서이기에 통합교육도 가능한 도서이네요~

활달하고 호기심 넘치는 아이들에게 세상은 매일 새롭고 즐거운 곳입니다. 아이들은 세상에서 꿈을 펼쳐 나갈 소중한 존재이지요. 그러나 일상에서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거나 건강을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은 사라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일상생활 곳곳에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것들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지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감기에 걸린 슈퍼보이를 통해 질병에 걸리는 이유와 예방법을 배워 볼 수 있고, 영양실조에 걸린 핫도그 행성의 대장을 치료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어요. 또 큐라의 집에 초대 받은 마녀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통해 여러 가지 실내 안전사고에 대해 살펴볼 수도 있어요. 어린이들이 꼭 알아 두어야 할 안전의 중요성과 안전 수칙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1. 감기와 세균
* 왜 감기에 걸리는 걸까?
*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과 바이러스
* 세계를 강타한 슈퍼 박테리아 공포
2. 성장과 영양
*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 영양 결핍과 유해 식품
* 건강한 식생활 습관
3. 건강과 운동
* 운동화 속의 건강
* 운동, 내 몸을 위한 배려
* 쑥쑥 키 크기 체조
4. 비만
* 위험한 질병, 비만
* 비만 신호등
* 나는 과연 비만일까?
5. 물놀이 안전사고
* 물놀이 주의 사항
* 안전한 물놀이 즐기기
* 바닷속 숨은 공격자, 해파리
6. 생활 속 안전사고
* 집 안에서도 조심!
* 집 밖에서도 조심!
* 알아 두면 좋은 응급 처치법
7. 교통안전
* 어린이 교통안전 지키기
*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 표지
* 어린이 교통사고, 대책이 시급하다
8. 지진과 지진 해일
* 지진은 어떻게 일어날까?
* 피해와 대처 방법
* 지진을 예고한 동물들